그리고 폰테크 업체 중에는 개통폰 뿐 만 아니라 유심칩까지 달라고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개통점에서 유심칩을 잘 보관하니 안심하라는 말도 하죠.



폰테크는 본인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고 현금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종의 유사 대출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유심을 줬을 때가 문제인데요. 업자들이 그 유심으로 소액결제나 국제전화를 얼마나 할지 전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장조사기업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하는 제조사들이 늘어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 뿐만이 아니라 휴대폰을 개통할 때 통신사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도 업체에서 가져갑니다.

한편으로는 화면 주름과 큰 부피 등 폴더블 스마트폰의 단점을 해결하지 않으면, 최고급 기기로서의 가치를 증명하지 못하면 예상보다 빠르게 시장이 차가워질 것이라며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폰테크는 손해보다 사기 당할 때가 더 문제죠. 할부 이자는 예상할 수 있는 금액이고 내면 그만이지만, 내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는 순간 그 폰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비용은 내 책임이 됩니다.

가입 신청도 인터넷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요. 모요에서는 간단한 절차로 쉽게 가입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 ‘간편신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요.

나중에 월 요금이나 위약금 설명을 못들었다고 업자에게 따져도 폰테크 별 소용이 없습니다. 대부분 업자들은 이미 설명 다했다고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이 정말 다양한 사기방법들이 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절대 당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아이폰 보조금이 잘 나와서 아이폰으로 폰테크를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문제들 때문에 아이폰 폰테크 신규 개통이 거의 안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주로 삼성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로 많이 진행하죠.

내구제 종류 폰테크 로는 가장 흔한게 저희가 진행 하는 핸드폰 내구제 또는 휴대폰, 스마트폰 내구제가 있습니다. 그 다음 단계로는 가전제품이 있는데요 노트북 내구제와 안마의자 내구제 등등 가전제품 전반에 걸친 내구제가 있습니다.

가끔 애플론 대부업체에서 폰테크 대출이 가능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보면 폰테크 홍보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괜찮은 정보를 주는 것처럼 얘기를 해도 꼭 걸러들으셔야 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는 제공하는 사업자의 사정 등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